23년 상반기 장학금 자주 묻는 질문 모음 관리자 등록일 2023-04-06 조회 399

23년 상반기 장학금 자주 묻는 질문 모음 관리자 등록일 2023-04-06 조회 399

자주 묻는 질문 모음


1. (공통) 남북하나재단 장학금은 무엇인가요?

 ⇒ 남북하나재단(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)의 장학금은 북한이탈주민의 학비 부담 경감을 통한 학업지원 성격의 생활비 보조 장학금입니다.

 

2. (공통) 진로·진학 검사 결과지를 꼭 제출해야 하나요?

 ⇒ 네, 제출하셔야 합니다. 재단에서는 진로·진학에 대한 관심도 향상과 실제 취업으로의 연계성을 강화하기 위해 장학금 신청시 필수로 결과지를 받고 있습니다. 

 

3. (공통) 장학생으로 선발되기 위한 조건은 무엇인가요?

 ⇒ 남북하나재단은 북한이탈주민학생과 제3국 출생 북한이탈주민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발합니다. 대학원/대학생/중고등/검정고시 각 부문별 신청자격이 상이하므로,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을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
 

4. (공통) 대학생 지원 부분에 1회성(단회기)와 연속지원(다회기)의 다른점은 어떻게 되나요?

​​

 * 대학생(4년제)은 1회지원(단회기)와 연속지원(다회기)중 택1하여 신청

 

5. (공통) 장학생 신청서류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?

 ⇒ 장학생 신청서류는 남북하나재단 홈페이지 공고 게시글의 신청서류 양식을 사용하시면 됩니다. 부문별로 신청서류가 다르니, 꼭 학생 본인이 해당하는 신청서류를 사용해야 합니다. 접수방법은 온라인신청시스템 (https://online.nkrf.or.kr) 혹은 우편으로 가능합니다.

 

6. (공통) 홈페이지 신청서류 파일이 열리지 않습니다.

 ⇒ 컴퓨터로 보실 경우, 한글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, 모바일(휴대폰)로 보실 경우 휴대폰에 한글뷰어와 PDF뷰어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되어 있어야 열람이 가능합니다.

 

7. (공통) 봉사활동 증명서는 제출안해도 되나요?

 ⇒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. 2021년 하반기 장학생부터 평가항목에서 제외되었습니다.

 

8. (공통) 기초생활수급자를 신청하여 현재 자격심사 중인데 수급자 신청서류로 수급자 인정이 가능하나요?

 ⇒ 수급자 신청서만으로는 수급자로 인정되지 않으며, 신청 당시 수급자 증명서가 발급 가능해야 합니다.

 

9. (공통) 남북하나재단에서 장학금을 받은 적이 있는데 이번 장학생 신청이 가능한가요?

 ⇒ 신청 가능합니다. 단, 선발과정에서 후순위로 평가될 수 있으며, 남북하나재단 추천으로 외부 장학기관에서 졸업 시까지 장학금을 받고 있는 경우 선발에서 제외됩니다.

 

1 Comments
숭의 2023.04.10 17:07  
질문은 계속 하여야 알수 있습니다.
Video
 

Opening Hours

Monday - Friday

09.00 pm - 06.oo pm

E-mail : Kang200518@naver.com

숭의동지회 주소

우편번호 : 08595

서울특별시 금천구 범안로 1130

디지털엠파이어 607-1호